반응형

2024/10/24 3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김기태)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목차 세상 모든 바다 롤링 선더 러브 전조등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보편 교양 로나, 우리의 별 태엽은 12와 1/2바퀴 무겁고 높은 팍스 아토미카 최근에는 본 적 없지만 가끔 공항철 차내 모니터에 책 광고가 송출될 때가 있다.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도 그렇게 본 책 중 하나다. 한참 광고 볼 때는 큰 반향을 얻지 못했나? 싶었는데 어느순간 인기가 훅 뛰는 것이 느껴졌다. 예전에는 내가 그때그때 읽고 싶은 책을 읽었는데 요즘은 사람들이 많이 읽는 책 중 하나를 골라 읽게 된다. 읽을 것이 없어서, 뭘 읽어야 할지 모르겠어서와 같은 이유는 아니다. 무엇이 사람들의 흥미를 끓었는지 궁금하기 때문이다. 때로는 대중픽에 실망하기도 했지만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은 모든 단편을 빠르게 읽었다..

[📚]돈의 심리학(모건 하우절)

돈의 심리학(3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경제/자기개발서를 하도 멀리하고 살아서 최근 한 권씩 읽어보려고 하는 중이에요. 이 책도 그래서 읽게 됐습니다. 다 읽고 나서의 감상은 "경제/투자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사람(나)이 읽을 만한 책은 아니었다." 돈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책인데 전 그럴 돈도 없어요. 투자를 시작하고 난 이후 불안하거나 돈을 어찌 대할지 모르겠을 때 읽을만한 책이네요. 밑줄긋기 시행착오가 우리에게 개인금융을 개선하는 법을 알려주었을까? 우리는 빚에 덜 허덕이게 되었을까? 만약을 대비해 더 많이 저축하고 있을까? 은퇴를 더 잘 준비하고 있을까? 돈이 행복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은 못 하는지에 대한 더 현실적인 관점을 갖게 됐을까? 나는 이에 대한 설득력 있는 증거를 발견하..

만부마을의 가을 수집가: 가을 햇살 맞으며 남의 동네 산책하기

남동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만부마을의 가을 수집가" 프로그램에 참여했어요. 지난번 알게된 "혜동사" 작가님 sns를 통해 프로그램을 알게 됐거든요. 젤 프린팅이 재미있어 보이기도 했고 '만부마을'이 어떤 곳이길래 프로그램 주제로 선정했는지 궁금했어요. 전 인천에서 오래 살았는데 한 곳에서만 살다보니 인천 이곳저곳에 대해서는 잘 모르거든요. 게다가 만부마을과 비슷하게 오래된 동네에서 살다 보니 더더욱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이 갔어요. 10월 13일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행만이네"를 향해 갔어요. 일찍 도착해서 약간 돌아갔는데 작은 동네의 아기자기함이 느껴졌어요. 아, 행만이네는 만부마을 내에 있는 카페인데요. 만수동 문화 거점으로 선정된 곳이라네요.붉은 벽돌이 매력적인 행만이네. 카페 앞에서 작가님이 프로그..

sole-chiving/ect 2024.10.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