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해요(싫어)/학교생활

경기대 기숙사(2인실) 입사 후기

sole-ly 2025. 3. 5. 23:13
반응형

 

경기대 기숙사비..생각보다 저렴하지는 않다. 그래도 자취보다는 낫다는 마음으로..^^ 지원

기숙사 붙었다.

붙자마자 해야할 일 > 보건소가서 결핵검사하기.

입사서약서 제출할 때 검사결과를 첨부해야한다.
내가 미리 확인하지 않아서 그런가? 문자 받고 보니 딱 그날 검사해야 결과지를 제출기한 마지막날에 낼 수 있었다.

근데 막상 입사날 가보니 그때 제출해도 되는 듯?ㅋㅋ


 

정기입사일 마지막날 차를 끌고 왔다.
지하에 주차를 하고나서 보니 앞에 끌차를 대여해주고 있었다. 다만 입사 먼저 해야한다길래 1층으로 올라감.

1층으로 로비에서 A동(여자동), B동(남자동)별로 입사등록을 한다. 신분증을 제출하면 카드키, 냉장고용 지퍼백, 침대 매트리스 커버(선택)을 받을 수 있다.

다시 지하로 가서 끌차를 빌려 짐을 옮겼다.

여자동은 지하에서 엘레베이터랑 바로 연결돼서 그나마 짐 올리기 편했다.
남자동은 1층에서 엘레베이터를 타야지 방으로 연결된다.
남자 기숙사생인 경우 지하주차장이 아니라 1층 로비쪽으로 차를 가져가야 할 듯?

엘레베이터는 A동 기준 3대가 운영중.
층이 22층까지 있는데다가 층에 방이 25호실이라 엘레베이터 타기 매우 힘들었다.

복도에 있는 공용공간. 공용냉장고, 전자렌지, 정수기, 분리수거함이 있다.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하려면 입사하며 받은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해야 한다.

방 구조는 이렇게 생겼다.
침대는 창을 기준 왼쪽이 A, 오른쪽이 B.
룸메이트끼리 정하는 게 아니라 입사하며 정해진다. 카드키에 적혀있음.

쓰레기통, 미니건조대, 빗자루(신발장 안에 있음)는 기본적으로 비치돼있다.
옷장은 침대마냥 정해져 있지는 않고 그냥 알아서 하나 쓰면 되는 것 같다.

옷장 칸 안에 빨래바구니랑 양말바구니로 쓰려고 다이소에서 수납함을 사왔다.

위 두가지 제품을 구매했고 옷장 칸에 넣으면 이정도 공간이 남는다. 세탁실이 2층인지라 바퀴가 달린 빨래바구니를 사고 싶었는데 내가 간 매장은 없었다. 다이소에 붙이는 바퀴도 판다고 하니 다음에 가면 찾아서 붙일 계획.
 

화장실은 심플. 생각보다 좁지는 않은 듯.

B 침대측의 모습. 책상 밑에 콘센트 2구가 있는데 우리 방은 B쪽에 공유기가 설치돼있다. 콘센트 손실 발생.

콘센트가 책상 밑에만 있어서 침대에서 충전기를 쓰려면 긴 멀티탭을 쓰거나 침대 헤드부분에 발을 두고 자야할 듯 하다.

1층에는 식당 외에 편의점, 카페, 복사실이 운영중이다.
보면 알 수 있겠지만 택배들이 바닥에 잔뜩 깔려있다. 규칙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음.
택배를 받아보기는 했지만 기사님이 도착인증사진 찍어주신 걸로 찾았다.



기숙사식당은 단품 5,500원. 푸드코트라고 돈까스처럼 특정 메뉴를 골라 먹을 수도 있다. 푸드코트 쪽은 대부분 7,500원 정도인 듯
 
기숙사인데 조식 운영을 안 하는 것이 신기하다

1층 남자동 앞에 있는 휴게시설과 스터디룸. 쓸 일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2층 세탁실. 메타클럽이라는 앱을 설치해야 이용 가능하다.


지하 1층 체력단련실, 가서 방 키를 보여줘야한다.

반응형